고척동에 돔구장 - 지금 옆차기 하십니까.쩝. 그딴데 돈쓰지마..
관련기사(클릭)

전 감히 말합니다. 서울시 그런데 돈쓰지마. 돈이 남아도냐.. 정말 옆차기 하구 앉아있네...입니당효

뭐 제가 이렇게 말하니 조낸 웃기실지 모르지만 전 울나라에 꼭 돔구장이 필요할지 잘 모르겠네요. 물론 비가 올때 야구못하면 조낸 우울합니다. 그리고 겨울에 야구 못하면 조낸 우울합니다.. 그러나..

쩝 저 돈이면 기존 구장을 개보수하고 돈없어서 야구 못하는 초중고야구부 도와주시고.. 서울시에 야구장 제대로 된거 없어서 야구 못하는 사회인 동호인을 위해서 제대로 된(펜스라도 있는) 야구장을 서울 근교에 좀 만들어주시죠.

거기에 참 거창하던데.

관중석은 최소 2만5천~3만 이상...

경비는 529억원에서 최소 300억이상 늘려잡고

시 관계자는 "완전한 돔 구장으로 건립될 경우 인근 아파트 2900여 가구 주민들과 고원초, 고산초, 경인고 등 인접학교들이 야구경기 소음과 야간조명으로 인한 불편으로부터 벗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고 하는데 일단 이거 만일 고척동 시민들이 반긴다고 라고 하면 어느 동네에 새로지은 야구장은 왜 교육환경 해친다고 그러고 또 동네 집값떨어질거 같다는 민원들어오는거지?? 쩝 이미 있는 그 동네 보다 고척동이 좀 후진동네인가?? 아님 고척동은 이번 돔구장 건설을 통해서 집값좀 올라가길 바라는걸까?

거기에 이 돔구장이 보아하니 복합시설인듯 한데. 그럼 히어로즈는 목동에 자라잡았고 뚱산이나 쌍둥이 중에 하나가 저기차지하겠다고 나서는거? 아님 지방의 돈 많은 모팀이 서울 상경.. 그럼 서울은 프로야구 8개팀 중 4개팀이 있는거?

뭐 새롭게 팀이 창단할수도 있겠군.. 여튼 난 일단 현재 분위기라면.. 난 돔구장 대쓰요.(되었소-반대의의미)라고 말하고 싶다. 지금 야구인(뭐 선수출신들)은 모르겠지만 일반인 입장에서는 그냥 야구좀 할 수 있는 그런 공터만 있으면 되는거다. 일단 저 시설 들어서면.. 과연 일반 사회인 야구 팀이나 초중고 야구 선수들이 얼마나 거기서 경기를 할 수 있을지 내 장담하건데 저 시설로 보면 아마도 어려울껄... 이라 이야기 하고 싶네

자꾸 도쿄돔이랑 비교를 하는데. 쩝 그건 좀 아니라고 봄

거기에 덤으로 WBC 본선 이야기들 하시던데. 음 야구가 뭐 월드컵도 아니고.. 사실 야구는 리그 경기만을 충분하다.. WBC의 본질을 알면 그 대회가 얼마나 어이 없는 대회인지 알거다. 그러니 굳이 WBC 핑계는 좀.

아 글고보니 요즘들어서 왠지 스포츠가 자꾸 아이돌 모드가 되는거 같아서 조금 불편한 1인이다. 뭐랄까 난 아저씨이고 아저씨답게 그냥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 경우에 따라서는 나름 축구든 야구든 몇년동안 눈으로 혹은 몸으로 해왔기에 다른 사람들과 좀 다르게 느낄지 모르지만.. .아이돌 모드는 좀 불편하더라..

더욱이 뭐 남자여자 가르고 싶지는 않지만 일부 팬들은 전체적인 것 보다는 선수 하나하나에 너무 집중들 하시던데 팀이 있어야 선수도 있는거니까.. 조금만 더 전체를 봐주었음 하는 마음도 있다^^;

물론 이것도 팬심이라 생각하기에 .. ^;; ㅎㅎ 쓰다보니 괜한 오해를 없었으면 한다.

또 다른 관련기사(클릭)

노컷뉴스의 기사를 보니 하프돔이었다 완전 돔으로 바꾸는 이유가 주민들의 민원이라는군.. 음 그런데 시끄러워서 방해가 된다라. 결국 어디에다 야구장을 만들던.. 서울안에 만들면 시끌시끌하겠군. 결국 그렇다면 오세훈 시장은 동대문 야구장 이랑 축구장을 없애버린건 절대 잘한짓이 아니란거다. 결국 서울에서는 어디든 앞으로 정말 뭔 일이 나지 않는다면 다운타운에 야구장을 만들수는 없다..

그런데 고척동이.. 양천구랑 구로구 쪽이군.. 이동네 많이 개발된 지역인가. 하긴 요즘 높은 건물좀 생겼던데...

역시나 예전 상암월드컵 경기장 처럼 재개발 들어가려는 지역에 후다닥 만드는 방법이 최고인거군..


뭐 각자 생각하는게 다르겠지만 난 일단 돔구장은 옆차기라고 봄.. 하프돔 그것도 마찬가지. 차라리 제대로 된(팬스만이라도.) 야구장이나 한강 둔치든.. 서울 외곽이든 좀 만들어줬음 한다.

야구 전용이란게 불편하면 축구장 겸용도 상관없다. 야구좀 하게 해죠. 서울에서 야구할 곳 없거든.. 있다고 우기면 있다. 그런데 거긴 다... 학교 운동장이다... 쩝.. 그나마 작은 곳도 많다. 잘못하면 남의집 유리창이랑 기왓장값물어줘야 한다.

나 솔직히 새벽에 1시간씩 김포 가서 야구하는거 지겹거덩.. ㅜㅜ;;; 살려줘.


듣자하니 상암에 야구장 있다던데 그거 써도 되는거??

난지 야구장이란곳 임..

난지 야구장 관련글(함 읽어보세요. 이런짓이나 하고 돔구장이라니 오시장도 대통령하고 싶나...쩝)


저랑은 조금은 다른 견해를 가지신 분이지만 좋은 내용인듯 하여 핑백을 했습니다.

http://azunai.egloos.com/4915263 (아쥬나이님 블로그)

보시고 더 많은 의견 교환은 환영합니다.

아쥬나이님의 경우는 대규모 공연장의 필요성과 많은 사람이 모일수 있는 관점에서 돔구장을 보시는거 같습니다. 저랑은  첨부터 견해나 관점이 다르지만 여러분들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by 겜퍼군 | 2009/04/15 17:15 | 축구쟁이의야구기행 | 트랙백 | 핑백(1) | 덧글(52)
트랙백 주소 : http://gamper.egloos.com/tb/491511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겜퍼군의별걸다연구소 : 돔구장.. at 2009/04/20 22:10

... 돔구장관련해서 썼던 글(클릭)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들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그런데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사실 지난주말에는 남양주에 있는 스포츠문화센터인가.도 가봤습니 ... more

Commented by 흑곰 at 2009/04/15 17:29
아마 히어로즈가 목동을 고교야구가 가능한 구 동대문운동장의 역할을 하면서 이사갈지도 (-.-;;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7:41
만일 그리되면 히어로즈는 정말로 욕처먹을겁니다. 그나마 요즘 보니까.. 목동주민들 중심으로 팬심이 좀생기는 듯 하던데.. 사실 가보신분들은 아시지만 목동구장이 잠실보다는 좀 더 관중친화적이죠^^; 아 그리고 어느정도 교육도시인 목동에 히어로즈 나름 자리잡은거 같던데.. 일단 히어로즈는 옮긴다면 각오는 해야할겁니다^^;
Commented by 흑곰 at 2009/04/15 17:42
스폰서가 아닌 인수그룹 + 금액 딜 + 장소 고척돔 딜 = 가능성 보이는 -_-;;;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7:45
뭐 일단 어찌되었든 히어로즈 고척돔 입성 은 안된다고.. 봐요 ㅜㅜ

그리고 뚱산이랑 엘지도 ... 엥간하면 옮기지말고..

고척돔은.. 뭐 .. 차라리 새 팀 만들거나. 아님 저런 큰거 말고 그냥작은거 만들어서 사회인들이나 좀 쓰게 해주었음...씨벌.. 그게 오시장 표끌어모으는걸텐데.
Commented by 흑곰 at 2009/04/15 17:46
엘지가 옛날에 "뚝섬에 만들겠다" 말하다가 GG 당했던거 생각하면(-ㅅ-)
고척 난세가 생길지도 (= ㅅ=);;;
[학교에 인조잔디 축구장 만들어지는건 봤어도 야구장은 없는거 보고 슬픈 1인 ㅠㅠ]
Commented by 다문제일 at 2009/04/15 17:52
동네 이름도 '목동'인데 유목민들 어서 정착하시지.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7:57
흑곰님//일단 축구장은 다목적이라는 생각이 앞서기 때문일듯 합니다. 야구장도 충분히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걸 좀 야구인(전문가..나 기자 및 선수출신지도자 및 현장에 있는 분들)들이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야구와 축구 모두 좋은 스포츠지만 이거뭐.. 갑 아니면 을이니.. ^^;;;

다문제일님// 아니 그런 깊은 뜻이.
Commented by 흑곰 at 2009/04/15 17:58
100분 토론에서 나온 공용 스타일은 고려도 안하더라구요 ㅠㅠ)...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8:00
이게 다 연구안하고 하는 짓이기 때문인거죠. 세상에 공무원 만큼 참.. 뭐하는지 모를 분들 없죠.. 뭐 일많이 하는건 아는데 좀 잘했음 합니다...

이제 좀 공용에 대한 생각도 좀 하고. 그 초등학생들이 하는 T볼인가 이것좀 널리 보급하고.. 테니스볼 야구도 활성화좀 하고 그래봤음 하네요. 그런거 하기 힘든가. 씨벌 뭐 잘은 몰라도 야빠도 많아서 잘만하면 표끌어모을텐데.. ^^;
Commented by 속꽉남 at 2009/04/15 18:18
유인촌이가 바람 넣은것도 조금이나마 작용을 했을테고..

그돈으로 대구구장이나 한밭구장이나 개보수 하는게 나을런데요.

탁구장 소리나 듣고 있으니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8:30
뭐 양촌리청년회장님께서는 이제 야구 시구 안하신다니.. 쩝.. 이거 문광부에 찍혀서 안될지도 모르겠네요^^:;글고 정말이지 전국에 지지한 야구장 많은데 제발좀... ㅜㅜ

사실 야빠에게 축덕들이 까이는 이유중하나는 월드컵 경기장이죠.. 뭐 사실 어찌보면 굴러온 금송아지라고할까..
Commented by Non-Fixed at 2009/04/15 18:41
돈은 기초를 탄탄하게 만드는데 먼저 투자해야 합니다... 야구만 해야하는 초등선수들 좀 뒷바라지 하라고!!

제발 수퍼추경까지 해서 뻘짓좀 안했으면.. ㅠㅠ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9:23
너무 눈앞에 성과에 급급한 모습 눈에 선하네요. 오시장 재임시절 치적으로 하나 만들 모양인듯 합니다.
Commented by rumic71 at 2009/04/15 18:47
어쨌든 없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야구 국제대회는 많이 유치할수록 좋다고 생각하구요. 그렇게 해야 간신히 제도적 활성화가 됩니다. 국내팀끼리만 싸우면 "고저 늬들끼리 근성으로 해결 보라우요"가 되어버리니까요.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9:27
예 없는것 보다는 낫지만 지금 당장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물론 맞습니다. 국제대회유치.. 그런데 그건 돔 구장이 없어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굳이 WBC때문이라면 전 그건 아니라고 생각하구요. 대륙간컵, 대학, 고등, 중등,초등 등 아마추어 대회 사실 알게 모르게 한국에서 하기도 하겠지만 일단 이거나 좀 홍보 하고 유치했음 합니다.

굳이 돔 만들꺼면 과거 엘지처럼 기업이 나서서 해야지 정부나 지자체가 먼저 나서서 설레발 칠일은 아니라는거죠.

음 그런데 어떤 제도적 활성화인가요?? 사실 이부분은 궁금합니다.
Commented by 다문제일 at 2009/04/15 19:40
부지 매입 비용을 고려하면 정부나 지자체가 나서지 않고는 대도시에 대형 경기장 건설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경기장은 건설 주체가 누구든 대외 개방이 원칙이라서 순수한 상업 시설이 될래야 될 수 없으니 더더욱 기업이 나서서 돔구장 같은 것을 지을 이유가 없죠.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9:47
다문제일님//그런문제가 있군요. 저도 글을 쓰면서 현재 법적인 부분이 걸리긴 했는데..지적 감사합니다. 돔구장 이왕 만들꺼면 좀 더 깊이 생각을 했음 하네요. 일단 대형 경기장 보다는 좀 더 현실적인 경기장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쌍팔년도 법은 제발 여의도의 세금도둑들이 처리좀 했음 좋겠네요.. 쩝.
Commented by rumic71 at 2009/04/15 20:00
일단 돔구장이 있으면, 코리언 시리즈가 끝난 뒤에 2군리그와 대학팀과 실업팀이 모두 어우러지는 아마야구 대축제를 열 수가 있거든요.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0:04
rumic71님//그건 좋은 아이디어군요. 하지만 일단 돔구장 건설 비용이 너무 엄청난듯 합니다. 도리어 만일 그용도라면 차라리 돔구장을 만들지만 지금 보다 규모를 적게 하는 쪽이 나을듯 합니다. 보다 많은 시민이나 아마추어 경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전 더 나아보입니다.

사실 겨울에 야구해봐서 아는데 정말 싫어요 ㅜㅜ 그런데 반대로 2군리그 나 대학팀 실업팀(사회인팀포함)이들이 더 많은 경기를 쾌적하게 경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먼저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솔직히 정말 시나 군에서 밀어주는 곳 아님 쾌적한 야구장 거의 없죠..

제가 아는 수준은 춘천..남양주.. 정도입니다. 그나마 쾌적한.. ^^;; 춘천은 2군 올스타도 얼마전에 했었죠.
Commented by 아쥬나이 at 2009/04/15 19:23
돔구장은 야구뿐만이 아니라 공연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죠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19:28
물론 알고 있습니다. 공연.. 보다 사실 돔구장이 생김으로 일어나는 부작용이 눈에 좀 선하네요. 그리고 공연은 도리어 전용공연장을 만들거나 활성함이.. 거기에 이미 운동장을 공연장으로 이용하는 곳은 많지 않나요?
Commented by 아쥬나이 at 2009/04/15 19:55
돔도 없는 일반운동경기장을 공연장으로 이용하는게 우리나라의 척박한 공연장 실태를 한눈에 보여주는 사례지요... 야구나 축구같은 스포츠야 .. (억수로 비가 내리면 못하겠지만), 어느정도 비나 눈이 와도 경기가 진행 가능한 반면에, 음악이나 뮤지컬등 예술공연은 비가 오면 사실 불가능하죠.. 사운드퀄리티도 그렇고 음향장비가 물에 견디지도 못하고, 뭐 여러가지로 말이죠 =_=;;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0:00
말씀하시는건 상당한 규모의 공연을 이야기하시는 듯 합니다만.맞나요? 일단 제가 알기로는 서울에 실내체육관은 좀 있고. 또 종종 공연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서울에 엄청난 규모의 실내경기장은 없습니다. 그런데 뭐 이번에 겸사겸사해서 야구장으로 그용도로 써도 된다지만 그렇게 따지면 야구장 보다는 종합실내체육관을 하나 건설하는 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현재 아마도 우리 높으신분들이 생각하는 야구장은 야구전용이고 간혹 대규모공연이 가능한 그런 공간을 생각하는듯 하니까요.

그에 비해 예전 장충체육관이나 경향신문자리에 있는 체육관.. 등 좀 더 다양한 체육및 문화 활동이 가능한 곳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화곡인가에 88체육관도 있지 않나요?

물론 이번에 돔구장을 지으면서 좋은 음향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면 그것도 좋죠. 그런데 일단 기본적으로 이곳도 야구전용 경기장이니 한계는 있을듯 합니다.
Commented by 이세리나 at 2009/04/15 19:56
사실 저도 돔구장이 생긴다는건 좋지만, 그 이전에 낙후된 구장들을 보수하고, 전국에 조그만한 야구장 많이 만들어서 야구를 활성화시키는게 우선이라고 봅니다.

만약에 곧 죽어도 해야된다면, 목동은 아마야구 전용으로 가고, 히어로즈가 옮겨가는게 맞다고 보여지구요..

새로 구단을 만드는건 지금 우리나라에선 불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미국이나 일본보다 시장도 좁은데.. 인구당 구단수 보면 우리나라가 일본이나 미국보다 더 많거든요[..];

일단 전면 드래프트 부터 폐지를..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0:05
음.. 히어로즈라. 만일 그리되면 미리 사전에 안정막을 좀해야할듯 싶네요. 이제 막 야구를 좋아하게 된 목동주민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막생긴 서울의 새로운 야구팬들..

또한 나머지 팀들이 얼마나 받아들일지도.. 사실 저도 드래프트제도는 악법이라 생각합니다. 자기네 연고에 좋은 고교팀이 없으면 육성해서 키우면 되는거라 봅니다. 사실 지금 제도 상에서는 키우려고 해도 키울수가 없으니 그게 문제죠..
Commented by 샌드맨 at 2009/04/15 21:10
봄이나 가을에 야구장(잠실)가면 밤늦게까지 있으려면 좀 춥더군요 -_-;;
일단 전 찬성 입니다만, 기존 야구장 보수가 우선이 아닐까 싶더군요.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1:13
예 저도 뭐 봄 가을로 새벽에 야구하러 갈때 많이 춥더라구요. 물론 한 여름이 아닌 이상은.. 저녁때 야구 관람시.. 춥죠^^;; ㅋㅋ 울나라가 좀 그래요^^;

ㅎㅎ 그런거 생각하면 돔 구장이 필요하지만.. 뭔가 자연광도 좋더라구요^^;
Commented by 다문제일 at 2009/04/15 21:18
옷 좀 두껍게 입고 가시면 됩니다. 그런 이유라면 축구장에도 지붕 씌워야죠.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1:19
그러네요 축구장..도 제발 바람막이좀 해달라는... 뭐 비오는날에도 축구하지않느냐면 할말 없지만 축구팬도 따뜻하게 축구 보고 싶다는... ^^;;
Commented by 샌드맨 at 2009/04/15 21:20
축구장이야 90~100분이지만 야구장은 5시간은 되니까요. 5시간동안 계속 바람맞고있으면 두툼하게 입고가도 춥게 느껴집니다.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1:21
ㅎㅎ 인정합니다. 다만 좀 다르다면 야구장은 좀 편안히 보는 경우가 있지만 축구장은 90분내내 땀나게 뛰다 추워지면 헉스 입니다.^^;; 그런데 5시간이라. 보통은 3~4시간정도 아닌가요? ㅎㅎ 생각보다 기네요.
Commented by 샌드맨 at 2009/04/15 21:22
가끔 지하철 막차타고 돌아가요^^;; (5시간 언급한건 여유있게 연장까지 생각하고 쓴거죠^^;;)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4/15 21:32
안산에서도 만든다고 하던데요 -ㅁ-;;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1:32
그러게요. ㅎㅎㅎ 뭐 일단 고척동은 내일 삽뜨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안산은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4/15 21:34
문제는 지금 구로구가 항동에 있는 폐기물처리장 천왕동으로 옮기려는 것 때문에 광명시에서 난리도 아니라는 것이죠. 고척동에서 돔구장 만든다고 하면 과연 어떤 반응이 나오려는지;;;;
Commented by 다문제일 at 2009/04/15 21:35
설마 광명시 반대 때문에 무산되진 않겠죠. 안산은 별 가망성 없다고 보지만요.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5 21:36
사실 이야기야 오고 갔지만 제대로 지역민들이나 주변 공공기관들과 조율은 된건지 모르겠네요. 공청회라거나 뭐 이런거.. 여튼 지역민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하니 믿고 싶지만 이건 좀 ㅡㅡ;;; 여튼 이건 만들어놓고도 애물단지 될 가능성 충분한 야구장 될듯 합니다.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4/15 21:36
물론 돔구장이 무산되지야 않겠지만요. -ㅁ-;;
Commented by _tmp at 2009/04/15 23:17
서울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지만 별 관심은 없는데, 그냥 '생기면 길 더 막히겠군' 하는 생각 정도...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6 00:37
일단 주변도로가 막힐거 같지만 그건 뭐 거기서 경기나 행사가 있을때 이야기고 경기장 생기면 좀 제대로 만들지 않을까요?? 너무 큰 기대일까요??ㅎㅎ
Commented by _tmp at 2009/04/16 16:59
경인로와 서부간선은 글자 그대로 재생불능이거든요 (흠좀무)
Commented by JellyBean at 2009/04/15 23:19
히어로즈가 돔구장 사용하게 되는거에 대해서도 말이 좀 많았어요
KBO에서 현대를 인수하는 구단에게 돔구장 사용 우선권을 주기로 했거든요
그래서 히어로즈가 이면계약 혹은 구두계약식으로 받은 조건이었는데
고척 하프돔은 동대문 운동장 헐어내는 대신 짓는거라서 KBO에는 권리가 없더래요
그러나 히어로즈는 분명 새 구장 사용권을 약속받고 창단한거니 권리를 달라고 하고 뭐 이렇고 저렇고 그런 이상한 이야기가 있더라구요-_-;;;;;
그래서 신상우 하일성.........!@#$!@#$$@#$@#$라고.....욕을 합니다^^;;
생색 내려면 니네껄로 하던가~라고요
뭐 사실 목동이랑 고척동이 먼것도 아니니 구장 옮긴다고 그리 큰 문제가 생길거라고 생각되진 않아요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16 00:39
그렇죠 동대문야구장 대체용도인데 이게 좀 일이 커진듯 합니다. WBC의 영향도 있고 이참에 오시장이나 측근에서 좀 표좀 몰아보려는 건 아닐지.. 여튼 아마연맹입장에서도 목동 보다는 고척동이 훨씬 땡길거고 상황상 그게 맞죠. 문제닌 히어로즈일텐데. 그냥 목동에 자리잡는게 그쪽도 속편할거 같네요^^:
Commented by 11 at 2009/04/16 12:25
너야말고 헛소리 까지말고 잠이나 처자라 별걸 다걱정하내 그냥 공부나해 모지라 시에서 하는거 니가 이런소리 한다고 누가 눈하나 깜짝하냐
Commented by HANA at 2009/04/16 20:11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행인(?) 입니다.
전 일단 돔구장 건설엔 찬성입니다.
제가 공연 문화 예술과 가수들의 콘서트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대형 콘서트는 보통 잠실경기장에서 하기 마련인데, 그 때마다 불거져 나오는 음향 문제 때문에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차라리 일본처럼 돔구장을 하나 지어서 공연하면 어떨까 하고 매번 생각 했어요. 돔 구장은 다른 큰 경기장들보다 소리를 잘 모아주기 때문에(물론 전용 공연장 까지는 아니지만^^;;) 대형 콘서트를 할 때에는 아주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찌 됐든 빨리 제대로 된 돔이나 만들었음 하네요. 경재계 입김이 들어가면 역시 말들이 많아 지긴 하는군요.;;
Commented by 그냥 at 2009/04/16 21:52
아..구로에 사는 사람입니다
야구정 건설이 완공됬다고...무지하게 방송때리더군요..구로구시에서....ㅡ.ㅡ;;
저는..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만....중립인셈이죠 ㅎㅎㅎ
어잡히 저야 애들도아니고....요즘 경기가 않좋아서 야구에 신경쓸여력이 없어지게 바빠졌으니....ㅋㅋ
우선....동대문에 야구장이 사라졌죠?
흠...그거 없어지고 고척동에 이번에 새로 지어졌는데요.
글세요...어떡게 활용할지는....아무도 모르죠
괜히 만들어놓고.....활용성이 별로없다면 시민의 돈으로 만든 야구장이 세금만..깍아먹은거니....삽질한거겠구요-_-;;
지금 고척동..그러니까 쉽게 말해서...구일역 주변요
일단 구일역...서울 1호선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거....구로구에 사시는분들은 알분은 전부 알겁니다. 구일역 거의....사람이 내리지도 타지도않는 지하철역이죠 -_-;;
모....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거의...광명 KTX 역처럼...망한 역이나 다름없다고 보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없어여....
믿지 못하시겠으면 직접 낮에 와서 보시길....역이 얼마나 작은데.....
거의 대게 개봉이나 구로 또는 신도림에서 내립니다 -_-;
그리고...구일역 주변에 롯데마트가 있구요 또 동양공업 전문대학이 있구요
대학교 바로앞엔 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 교통편은 좋은편이라고 봅니다
동양 공업전문대학교 바로옆에 병원하나있고.....
동양공업전문대학교 중심으로 약 6분거리에 구로소방소와 초,중,고등학교도 있어요
그리고 구일역주변에 아파트도 무지하게 많아요.ㄷㄷㄷㄷㄷ
예전엔 그리많지 않았는데...ㅡ.ㅡ;
그래서....학교며...병원이며...마트며...이것저것 많아서 출퇴근시에 쩔게 막히죠
특히나 롯데마트 생기고서부턴 더 막힌다는......
흠....처음엔 야구장 생기면 교통편때문에......더 막힐거같아서....반대쪽에 더 귀울였는데...
막상 야구장갈려면......목동구장갈려해도....지하철이나 버스타고 40분가야되고....
목동에 자가용끌고가도 약 25분걸릴거구...
그렇다고...잠실은 훨신 멀고.......이런말하긴 뭐하지만 거의..여행수준....ㅡ.ㅡ;
거기다 잠실도 알다싶이 여기도 사람많죠.
동대문에 야구장있을때에도......여기도..사람 대박으로 많죠.
교통체증도 좀 심한편이었고....
동대문 갈려면 구로역에서...지하철타고 30분이상걸린.....ㄷㄷㄷ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해봣는데 결론은.....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는걸 느겼네요 -_-;
그래도 뭔가 찾아보면 장점이 더 많을거같기도 하고....애매한...ㅋ
야구장까지 생겨버렸으니 10중 8,9는 또 교통길이 막힐테지만.......
학교 앞이라 교통편은 무지 좋다는거......-_-;;;;;;
지금으로선 교통체증을 제외한다고 가정하에....
현재 교통편 이거 한가지가 가장 장점이라고 봐야되겠네요
Commented by 그냥 at 2009/04/16 21:58
제가 알기론....서울시에서 조사과인가 어디서 와서 야구장짓는거에 찬성,반대 서명하는데....
반대하는 사람도 꽤있엇던걸로 아는데...ㄷㄷ
반대하는 아파트 주민들 왈...아 거기에 야구장 생기면 교통이 또 막힐거아니야
이것때문에 반대를 ㅋㅋ
뭐 저야..제가 서명을 않했으니
그당시 서명서에 상황이 어떻다고 말하긴 뭐하지만요 -_-;;
찬성쪽이 많으니까....지어졌겟죠 뭐...ㄷㄷㄷ
Commented by 뒤차기 at 2009/04/18 10:51
빙신 바로 옆차기 하는 건 바로 너다 밥쳐먹고 그리 할일이 없냐? 대다수가 찬성하고 있다.
그리고 조낸이 모냐 이xx야 좋은 말 나두고 하였튼 무슨 일에 반대하는 놈치고 제대로 자기일 잘하는 놈 하나도 못받다
너는 야구 동호회원 인가 본데 아예 동호회 야구장을 니가 원하는 장소에 돔구장을 지어달라 해라..ㅈㅈ
Commented by 동북부민 at 2009/04/18 15:34
최근 서울시의 고척동 돔구장 발표에 대한 네티즌 대다수는 부정적인 의견이 대세입니다.
무엇보다 고척동 돔구장 규모가 바라는 것보다 너무 작고 교통여건이 너무 나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된 돔구장을 바라는 사람들로서는 실망스러운 발표입니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서울시는 추가로 대형 돔구장을 짓는 다는 방침이나 부지 선정에는 여러가지 잡음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잡음 없이 건설가능한 최적지가 바로 중랑물재생센터 부지입니다..(가령 잠실야구장을 돔구장한다면 또 반대가 있을겁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중랑물재생센터를 지하화하고 지상은 공원화할 계획입니다.. 중랑물재생센터 부지는 단독으로 보면 서울시내에서 제일 넓은 면적으로 생각됩니다.

중랑물재생센터 지상에 공원화계획이 있어 좋기도 하나 넓은 부지에 비해 활용도는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돔구장건설을 통해 부지 활용도를 높이고 추가 공원개발을 통해 부가수익도 가능할 것입니다.

부지 주변은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그리고 천호대로가 있고 장안평역과 답십리역, 용답역, 마장역 뚝섬역 등이 있어 교통도 매우 우수합니다.

월드컵경기장을 상암동 쓰레기처리장을 매꾸고 만들었듯이 분뇨처리와 물재생으로 오랜기간 버려진 물재생센터를 다시 살리는 길은 돔구장 건설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건설기술로 보면 이곳에 돔구장 건설 정도는 문제도 아닐겁니다..

중랑물재생센터는 수십년간 계속된 뚝섬 돔구장 건립 부지인근이고 이제는 뚝섬 부지 매각으로 사실상 무산된 뚝섬 돔구장을 짓게 되는 의미도 가질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동대문야구장과도 멀지 않아 동대문야구장 폐쇄에 대한 아쉬움도 달랠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왼편의 군자차량기지도 지하로 하고 더 넓게 공원화하면 한강, 중랑천과 어울려 더 멋지고 환상적인 돔구장이 될것입니다..
Commented by sss at 2009/04/20 21:39
절대로 거창한 계획 아닙니다. 어차피 고척동 야구장은 동대문 야구장을 철거하기 때문에 짓기로 이미 계획이 되어 있던 아마추어 전용 야구장입니다. 다만, 주변에 학교나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지붕만 씌우는 것 뿐입니다. 게다가 제대로된 돔구장을 지을려면 최소한 건설비만 3~4천억원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지금 계획하고 있는 고척동 돔구장은 불과 1천억 내외 정도입니다. 절대 거창한 계획이 아니며, 오히려 문화 시설등이 부족한 서남권 구로구 지역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야구 돔구장만 짓는 것이 아니라, 지하에는 지역 주민들이 이용 가능한 수영장등도 짓는 것이 확정 되었습니다.
Commented by 겜퍼군 at 2009/04/20 21:52
야구장 건립에 반대는 아닙니다. 저역시 낙후지역인 강북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왠지 정치적인 냄새도 섞여 있고 과연 그렇게 무지막지한 돈을 쏟아부어야하는가 하는거죠. 어짜피 결정난거 제대로 된 돔구장을 지었음 하는데 뭐 2만~3만규모는 국제대회용으로 적을꺼라는 이야기들이 있지만 일단 잘 지었으면 하고 이게 지어지면 분명히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거라 봅니다.

사실 아마추어경기 전용 경기장이 될지 프로도 경기를 하게 될지는 좀더 기다려봐야할듯 싶긴 합니다. 그런데 아마추어전용이면 이거 대관료는 얼마나 하려나 ..
Commented by 지나가던이.. at 2009/09/10 23:03
음.. 저는 광명시 살구요.. 고척동 돔구장 검색하다 여까지 와버렸네요^^

우선 야구 좋아하는 입장에서 돔구장이 있으면 좋긴하죠 그런데 고척동은 좀 애매한것 같아요^^;;

그 쪽으로 교통이 아주 좋은 것도 아니고 (물론 구일역과, 버스 노선이 있지만.. 그 전철역이 목동과, 광명시에서는 뺑~ 돌아서 가야 한다는.. 물론 구장 들어서면 버스 노선이야 바뀌겠지만..)


아... 차라리 광명시에 경륜장을 짓지 말고 그 야구장을 지었더라면 얼마나 좋을 까 싶네요.. 돔은 같은 돔인데 ..(물론 여기도 교통이 좋진 않죠 ㅡㅡ;)

그래도 일단 생겼으면 좋겠습니다^_^

:         :

:

비공개 덧글